top of page

고객센터

이용약관

최종수정일 2019년 1월

이 약관은 디자인아라(이하”회사”)가 운영하는 모든 웹사이트(이하 “웹사이트” 라 한다)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(이하 “서비스”라 한다) 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조건 및 절차와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• 의무 및 책임사항,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
※「 PC 통신 등을 이용하는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」

제1조 

목적

① “웹사이트” 란 디자인아라가 재화 또는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, 아울러 웹사이트 를 운영하는 디자인아라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.
② " 이용자 " 란 “웹사이트” 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“웹사이트” 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.
③ “회원' 이라 함은 “웹사이트” 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, “웹사이트” 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, “웹사이트” 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.
④ "서비스"란 회사가 운영하는 모든 웹사이트 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(무선 인터넷 서비스 포함를 말합니다.)
⑤ "게시물"이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웹사이트에 게시한 부호∙문자∙음성∙음향∙화상∙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, 사진,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.

제2조
정의

① “웹사이트” 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, 영업소 소재지 주소 , 대표자의 성명 , 사업자등록번호 , 연락처 ( 전화 , 팩스 , 전자우편 주소 등 ), 통신판매업신고번호,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 의 초기 서비스화면 ( 전면 )에 게시합니다 . 단 ,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.
②“웹사이트” 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•배송책임•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.
③“웹사이트” 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,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, 전자거래기본법 , 전자서명법 ,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,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,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④“웹사이트”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웹사이트 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 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. 단,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 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. 이 경우 “웹사이트” 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.
⑤“웹사이트” 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,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.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 3 항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개정약관의 제 4 항에 의한 공지기간 내에 “웹사이트” 에 송신하여 “웹사이트” 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.
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,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,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.

제3조

약관 등의 명시와 

설명 및 개정

①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.
1.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
2.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
3. 기타 “웹사이트” 가 정하 는 업무
② “웹사이트” 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•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.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•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•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 일부터 공지합니다.
③ “웹사이트” 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•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통지합니다.
④ 전항의 경우 “웹사이트” 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. 단 , “웹사이트” 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.

제4조

서비스의 제공

및 변경

① 이용자는 "이메일계정"만으로 회원가입 합니다.
② 회원은사이트내 고객문의에 글을 올릴수 있으며 커뮤니티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제5조

회원가입

① 회원은 “웹사이트” 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“웹사이트” 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.
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, “웹사이트”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.
1.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
2. “웹사이트” 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• 용역 등의 대금 , 기타 “웹사이트”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3 회 이상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
3. “웹사이트” 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를 3 회 이상 정당한 사유없이 수취 거부하였을 경우
4. 다른 사람의 “웹사이트”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
5. “웹사이트” 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
6.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“웹사이트” 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“웹사이트” 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
1) “웹사이트” 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“웹사이트” 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“웹사이트” 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
2) “웹사이트” 의 운영과정에서 “웹사이트” 의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
3) “웹사이트” 의 운영과정에서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,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보상 ( 적립금 , 현금 , 상품 ) 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
4) “웹사이트” 을 통해 구입한 재화 •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 • 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
단 , 당해 회원의 취소 반품비율이 회사의 평균 취소 반품율 보다 % 이상 높을 경우에는 상습적인 것으로 인정될 수 있습니다.
③ “웹사이트” 가 회원 자격을 제한 • 정지 시킨 후 , 동일한 행위가 2 회 이상 반복되거나 @30 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“웹사이트” 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
④ “웹사이트” 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.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,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.

제6조

회원 탈퇴 및

자격 상실 등

① “웹사이트” 가 회원에 대한 통지하는 경우, 회원이 “웹사이트” 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.
② “웹사이트” 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 주일이상 “웹사이트”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 단,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.

제7조

회원에 대한 통지

① 이용자의 게시물이 관련 법에 위반되거나 회사 또는 웹사이트 및 회사의 제품을 비방하는 경우 회사는 그 게시물에 대하여 게시중단, 삭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
제8조

게시물의 관리

bottom of page